차량동역학 강의 계획
교과목명 | 차량동역학 | 수준 | 고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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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설대학(학과/담당교수) | 인하대학교 (기계공학과 / 강재영) 국민대학교 (자동차공학과 / 우승훈) 선문대학교 (스마트자동차공학과 / 강민수) |
학점/시간 | 3 / 3 |
수업형식 | 이론+실험실습 | 수업방식 | Blended |
추천선수과목 | 동역학, 공업수학 | 평가유형 | 상대평가 |
교과목개요
차량의 운동역학 기초를 다루고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과 같은 샤시부품 설계 뿐만 아니라 차량 제어에적용해본다. 이 과목에서는 우선 차량의 상하 운동인 승차감 운동역학을 배워 서스펜션 설계에 적용해본다. 타이어 특성 및 역학을 다루고 차량 모델에 적용할 수 있도록 타이어 함수 모델을 배운다. 차량 스티어링 특성인 선회 시 차량의 횡방향 운동역학을 배우고 서스펜션 설계와 차량 운동제어에 적용하는 법을 배운다. 또한 컴퓨터를 이용한 차량동역학 해석법을 다룬다.
1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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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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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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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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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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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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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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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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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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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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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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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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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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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주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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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미래자동차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은 대림대학교 학사규정, 마이크로디그리 운영규정과 운영지침에 따름